개발공부/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

[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] - 2단원

기억지기 개발자 2022. 12. 25. 19:59
  • 지역 변수 : 스택 영역에서 일생을 보낸다.
  • 클래스 멤버 변수 : 스태틱 영역에서 일생을 보낸다.
  • 객체 맴버 변수 : 힙에서 일생을 보낸다.
"외부 스택 메모리에서 내부 스택 프레임의 변수에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하나 그 역은 가능하다."
  • 멀티 스레드 : T 메모리 모델은 스택 영역을 스레드 개수만큼 분할해서 쓰는 것.
  • 멀티 프로세스 : 다수의 데이터 저장 영역, 즉 다수의 T메모리를 갖는 구조다.

 

출처 -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