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공부/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

[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] - 3단원

기억지기 개발자 2022. 12. 27. 21:36
  • 클래스와 객체를 구분하는 간단한 방법은 나이를 물어보는 것이다.
    ex) 사람의 나이는 몇 살인가 ?
          김연아의 나이는 몇 살인가 ?
  • 클래스는 분류에 대한 개념이지 실체가 아니다.
  • 클래스 : 객체 = 펭귄 : 뽀로로 = 사람 : 김연아 = 쥐 : 미키마우스
  • 애플리케이션 경계(컨텍스트) = "내가 만들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어디에서 사용될 것인가?"
  • 모델링 = 추상화란 구체적인 것을 분해해서 관심 영역에 있는 특성만 가지고 재조합하는 것.
    -> 지구본을 보자. 지구를 정확히 표현하는가? 지구의 굴곡과 바다, 기후를 지구본에 다 표현할 수도 없으며, 그럴 필요도 없다.
  • 모델은 실제 사물을 정확히 복제하는 게 아니라 목적에 맞게 관심 있는 특성만을 추출해서 표현하는 것이다.
    모델은 추상화를 통해 실제 사물을 단순하게 묘사하는 것이다.

 

출처 -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