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] - 3단원

기억지기 개발자 2022. 12. 28. 21:57
  • OOP의 추상화는 모델링이다.
  • 클래스 : 객체 = 펭귄 : 뽀로로
  • 클래스 설계에서 추상화가 사용된다.
  • 클래스 설계를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의 경계부터 정해야 한다.
  • 객체 지향에서 추상황의 결과는 클래스이다.
추상화 = 모델링 = 자바의 class 키워드

  • 논리적 설계는 개발 환경(언어 등)에 영향을 받지 않는 설계이며, 물리적 설계는 개발 환경에 맞춰진 설계이다.

  • 객체가 생성되야만 속성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이 스태틱 영역이 아닌 힙 영역에 할당된다.
  • UML 표기법에서 클래스 멤버는 밑줄을, 객체 멤버는 밑줄 없이 표현.

 

 

출처 -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